원장 기업 방문 - (주)엠소닉 / 2015.07. 27(월)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는 지역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7월 27일에는 구미시 산동면 봉산리에 위치하고 있는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세계 최고의 스피커" 기업 (주)엠소닉을 방문하였습니다.
(주)엠소닉은 1972년에 창립하여 40년이 넘는 해당 분야에 전통이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생산품은 TV 및 오디오 스피커를 전문으로 제작하며 약 7년 전 현 구미 사업장으로 사업장을 옮겨 현재까지 사업 영위 중에 있으며 인천 남동 및 인도네시아, 중국 등에 연구소 및 사업장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직원수 110명, 매출(2014년 기준) 723억을 달성하였으며 국무총리 표창장(2014년), 경북 중소기업 고용창출부분 대상(2013년), 중소기업청장 표창장(2014년)을 수여하였습니다.
현재 앰소닉은 직원의 절반 이상이 R&D 인력이나 지역기업이다 보니 우수 인력을 확보하는게 어려운 실정에 있으며 3D프린팅 장비 사용과 해당 제품의 공인성적서 등 장기적인 R&D지원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에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현재 진행 가능한 정부과제 소개와 함께 기술원에 인프라를 활용하여 R&D 인력지원, 물적지원(시험장비)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주)엠소닉 홈페이지 : http://www.emsonic.com